1. 외계인은 존재 할까요?
UFO(미확인비행물체, 주로 외계인의 존재와 결부)를 믿으십니까? 외계인의 존재에 대한 의문은 인간의 여러가지 풀리지 않는 질문 중 하나 일 것 입니다. 여러가지 증명되기 어려운 증거들과 가설 등 많은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물론 일반인에게 공개 되지 않은 극비 문서도 있을 것 입니다. 혹시 지금 제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 조차 위험할지도 모릅니다. 아니 이 글을 클릭한 당신도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꼬리에 꼬리를 물고 가면 끝도 없이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하는 것이 외계인의 존재에 대한 의문입니다. 이 글의 시작 부분에 올려진 사진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아주 평범한 어른들이 후지산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왼쪽에 나이가 제일 많아 보이는 아저씨 한 분과 비슷한 또래의 여성 3명이 즐거운 여행을 하고 있구나 생각할 수 있습니다. 뭔가 이상한 것이 하나 보입니다. 오른쪽 위에 팔이 긴 여성의 보라색 소매 위로 보이는 브이 포즈 오른쪽에 뭔가가 있습니다. 자세히 보니 UFO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다만 확인할 방법은 없어 보입니다. 저는 이 영화 아니 시리즈물을 봐서 답을 알고 있습니다만, 질문 하나 던지겠습니다. 여기 보이는 사람들 중에서 외계인이 한 명 있습니다. 과연 누가 외계인 일까요? 여성 분들 중 한 명 일 수도 있고, 나이 든 아저씨 일 수도 있고, 아니면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복숭아 모양의 캐릭터 일 지도 모릅니다. 겉모습만 보고는 외계인을 찾기 어렵습니다. 분명 사진 속에 외계인이 있습니다. 누가 외계인인지 궁금해 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아피치가 낄낄 거리며 웃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2. 평범한 외계인 히어로
후지산 근처에 위치한 마을이 있고, 경치 좋은 곳에 작은 호텔이 있습니다. 호텔은 지어진 지 10년은 넘어 보입니다. 뭐라 대단한 것을 내세울 만한 것이 없는 호텔입니다. 여기 여러명의 직원들이 있습니다. 지배인 그리고 남녀 직원들이 평범하게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키요미'(호텔 여직원 중 1인)는 자전거를 타고 밤길을 달리던 중 교통사고를 당합니다. 아주 순식간에 일어난 교통사고입니다. 그리고 아주 순식간에 키요미는 자전거를 탄채 근처 양지 바른 곳에 아무렇지 않게 서 있는 자신을 발견 합니다. 무슨일이 일어 났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잠시 깜짝 놀란 것 처럼 말입니다. 그리고 옆에서 한 남자를 발견합니다. 그가 말합니다. "괜찮으시죠?" 이 남자는 '코스케'(호텔 동료)입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코스케는 키요미에게 자신의 비밀을 고백하게 됩니다. 당신은 방금 교통사고를 당했는데 내가 구해줬다. 그런데 이 사실을 믿기가 당연히 어렵습니다.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 이 질문은 키요미는 코스케를 자신과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사람이 초능력이 없고서야 이런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코스케는 말합니다. 내가 당신을 구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내가 외계인 이기 때문입니다. 이 사건을 통해 키요미는 코스케가 외계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사실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방금 묘사한 짧은 사건 입니다. 그리고 이 사건이 일어날수 있었던 이유는 코스케가 외계인 이라는 점 입니다. 왜냐하면 누가 봐도 이 남자는 외계인 처럼 보이지 않기 때문 입니다. 외계인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어떤 능력이 있을까요? 무엇을 먹을까요? 이러한 의문을 일반적으로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시리즈에서는 지금까지 우리가 생각하던 모습의 외계인이 아닌 아주 평범한 모습을 한 조금 더 인간보다 강화된 능력을 가진 존재로 외계인을 묘사합니다. 코스케는 자신이 외계인이라는 점을 증명하기 위해 10엔 짜리 동전을 엄지와 검지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아주 빠른 속도로 달립니다. 이런 식으로 인간의 기본적인 기능과 동일하지만 필요에 따라서 신체 능력을 강화하는 정도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능력을 쓰게 되면 부작용이 있습니다. 코가 간지러워지거나 두뇌 능력을 강화하면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합니다. 하여간 참 싱거운 외계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은근히 이 사건 이후로 많은 작은 일들이 생깁니다. 키요미는 주변 사람에게 하나 둘 코스케가 외계인이라는 점을 알립니다. 크고 작은 사건들이 발생하면 이 들을 해결하기 위해 코스케의 능력을 빌려 해결하는 일들이 많아 집니다. 작은 일부터 나중에는 시장의 비리를 밝혀내고 호텔이 사라질 위기로 부터 모두를 구합니다. (사실은 자신을 위해서 한 일이라는 것은 시청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비밀로 합니다.)
3. 편하게 웃을 수 있는 작품
죄송합니다. 많은 이야기는 못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정말 재미있게 본 시리즈물이라서 스토리는 직접 보시길 바랍니다. 한국과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른 일본의 문화적 느낌을 싫어하지 않으신다면 심심하고 담백한 웃음거리가 가득한 무난하게 편안한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될것이라 기대합니다. 우리 주변에도 외계인이 있지 않을까요? 라는 의심을 하게 될 정도로 평범합니다. 이런 식이라면 외계인 친구 한 명 있는 것도 재밌겠네요. 감사합니다.